의미 없는 방문자를 변하게 하는 "구매 전환율"

 

은 사업가들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 소비자를 많이 모으는 것에만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람만 많으면... 신규 고객만 많이 발굴할 수 있다면 매출이 숙숙 올라줄 텐데...

이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돈만 넘치도록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이런저런 사이트에 전부 배너 광고 걸고 네이버 키워드 광고 독식하는 방식으로 마케팅한다면 사람 무한정 모으는 게 뭐가 어렵겠습니까만은...

 

그런 방식의 마케팅으로는 자본이 엄청나지 않는 이상 위에 설명한 정도의 규모가 아니더라도 금방 망하게 되겠지요.

 

투자한 광고비를 뽑기 위해 제품 가격이 인상될 것이고 가격경쟁을 잃으면 망하게 돼있으니까요(반대로 성공한 케이스가 있긴 한데 다른칼럼에서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

 

이번 칼럼에서는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상단 노출에 집중한 결과에서 생기는 악영향과 그러한 악영향을 피하고 매출을 높이는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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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위 사진은 네이버에 중고차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 상위 노출해서 중고차를 팔려는 광고글들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막상 들어가 보면 원하는 정보보단  본인 매매상사 관련 광고가 대다수지요.

 

그나마 검색엔진이 리브라로 변경된 후부터는 좀 정상적으로 보이는 글이 올라오는데 그전에는 무조건 상위 노출만 노리는 이상한 글들로 도배 됐었습니다.

 

돈 되는 키워드인 보험이나 대출 같은 분야는 말할 것도 없었지요. 여러분이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이러한 글들을 보고 그 사람한테 구매하려는 마음이 들지는 않겠지요?

 

" 양질의 콘텐츠 "를 제공하지 못하는 글을 보고 구매의사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결국 방문자들이 있을 수는 있지만 구매로 전환되는 구매 전환율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본인에 사업도 이런 방식으로 마케팅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한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버 검색이 광고로 도배되 신뢰성을 잃으면서 정말 필요한 정보는 커뮤니티에서 얻어 가는 비율이 훨씬 높아졌습니다.(또는 구글을 이용하지요.) 그 결과는 분야별 커뮤니티 운영자들의 수익이 되어서 돌아갔지요.

 

커뮤니티 운영자들은 회원들에게 커뮤니티의 회원이라는 동질감을 느끼게 해주었고 무분별한 광고들로부터 회원들을 보호했으며 다양한 회원들로부터 양질의 콘텐츠를 커뮤니티로 제공받아 회원들이 그 자료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 결과 커뮤니티의 운영자는 회원들에게 "신뢰"를 얻게 되었지요.

 

그다음부터 공동구매, 광고, 제휴업체 등을 이용하여 높은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방문자와 회원 수 늘리기에만 급급해 회원들의 믿음을 얻지 못했으면 이런 결과가 가능했을까요.?

 

그런 게 가능했다면 몇십만 명 짜리 카페가 망해서 회원 수 명당 몇십 원에 거래되는

일이 없었겠죠. 지금 현재 운영하시는 사업이 이렇게 진행되고 있지는 않은가....

 

한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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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 신뢰를 얻으면 구매전환률이 높아지고 그 결과는 매출 상승으로 연결되지요.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이유는 일정 시점이 되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주고 그 콘텐츠가 나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자신의 사업에서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정보 를 제공하고 있나 홍보만 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한번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