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100달러로 좁은 사무실에서 벗어나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친,

당신만의 꿈을 위한 바이블


장기불황으로 좋은 일자리가 줄어들면서,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 시기에 가치 혁신가 크리스 길아보는 ‘기존의 조직이나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생존하는 법’, 즉 자신이 일자리를 스스로 만들어 행복해지는 법을 전 세계인에게 전파하고 있다. 그의 이 책은 소규모의 자본을 갖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만들고 그것을 통해 타인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동시에 자신의 경제적 풍요로움과 개인적 행복을 영위하는 길을 제시한다. 

어느 날 갑자기 다니던 직장에서 해고된 마이클, 반복되는 회사 업무에 염증을 느끼고 퇴사한 데이비드, 아이들의 뒷바라지만 하는 인생에 회의를 느낀 타라 등, 이 책에 등장하는 사람들은 모두 ‘사업’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면서도 그것을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 그들은 스스로의 인생을 돌아보고 누군가에게나 ‘한 가지’는 잘하고 좋아하는 것이 있음을,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대한 열정은 제대로 된 비즈니스 모델과 만나면 성공적인 사업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그들은 침대 매트리스 판매, 목장 견학 프로그램, 수제 웨딩드레스 제작……등등 그들이 선택한 일은 다양하지만 그들은 공통적으로 자신들이 가진 것만으로도 새로운 인생을 개척하고 꿈을 이룰 수 있었다.

관련영상 보러가기▶

[예스24 제공]

 

http://static.naver.net/book/img/2013/sp_tab_tit.png"); padding: 0px; margin: 0px 0px 16px 20px; width: 47px; background-position: 0px -525px; float: left; height: 13px; font-size: 12px; overflow: hidden;">저자소개

크리스 길아보

저자 : 크리스 길아보
저자 크리스 길아보는 ‘기존의 조직이나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생존하는 법’, 즉 자신의 일자리를 스스로 만드는 법을 전 세계인에게 전파하고 있는 가치 혁신가이다. 그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여러 사업을 성공시켰고 그렇게 번 돈으로 모험을 즐기거나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었다. 크리스는 175개국이 넘는 나라를 돌며 자신처럼 100달러나 그 이하의 소자본을 들여 창업하고, 연간 5만 달러 이상의 소득을 내는 개인 사업가들을 만나 자료들을 수집했다. 그리고 그 가운데 가장 흥미로운 사례 50가지를 선정했다. 그들의 공통점은 이렇다 할 특별한 기술이나 재능 없이도 자신의 열정을 쏟아부어 자신만의 사업을 성공시켰고, 그 일을 통해 자유와 성취감을 얻었다는 것이었다. 그렇게 완성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The $100 Startup)≫는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미국,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인도 등 세계 곳곳에 소개되었으며 출간된 모든 나라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크리스는 지금도 각지를 돌아다니며 자신의 혁신적인 메시지를 세계인들에게 전하고 있다. 그가 운영하는 사이트인 ChrisGuillebeau.com은 한 달 방문객이 30만 명을 넘는다.

역자 : 강혜구
옮긴이 강혜구는 국내에 생소했던 ‘블루 오션’을 소개하고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블루 오션 전도사’이며 <<블루 오션 전략>>의 번역자이다. 그녀는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의 메시지가 지금의 한국 독자들에게 꼭 필요하다는 생각에 <<블루 오션 전략>>에 이어 이 책을 국내에 소개하기로 마음먹었다. 현재 한국가치혁신실행연구소(VIAC Korea) 의 대표이며, <한국 경제 신문>의 프랑스 특파원을 역임했다.

역자 : 김희정
옮긴이 김희정은 센트럴 텍사스 대학(Central Texas College)에서 경영학을 전공하였다. 미국 대사관 상무국에서 영어 통역 업무를 담당했고, 일본의 투자회사에서 근무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 코리아’에서 금융 및 경제 분야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소상공인분들이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하는 책입니다.본인의 기술, 아이디어, 콘텐츠등으로 돈 없이 사업하는 많은 사례들을 담고 있습니다.

 

단순히 나도 빨리 시작해야겠다 생각하기보단 이런한 사례들 중 내 비즈니스에 접목해 볼 수 있는 건 어떤 게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보시면 값진 아이디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해외 사례니 우리나라와는 다르지 않느냐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국내에서 큰 성공한 많은 비즈니스들은 모델을 해외에서 가져온 경우가 많습니다.

 

번역도 꽤 잘해두었고 재미있는 책이니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Ps.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고 싶어 하는 건 큰돈을 벌어서 억만장자가 되자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내 인생을 경제적으로 자유롭게 만들고 즐기면서 살 수 있을까 라고 합니다.

 

돈을 아무리 많이 벌어도 본인이 싫어하는 일을 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들을 가질 수 없다면 의미가 없겠지요. 그런 부분에서 강력 추천하는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