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천재들의 생각 " 소비자에게 부여하는 가치
이번 편에서는 우리의 사업에서 다른 경쟁상품들과 나의 사업에 차별화를 만들어내는 가치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동영상 한편 보고 가겠습니다. 15분 정도인데 굉장히 재밌으니 꼭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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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합니다.)
보셨나요? 이 TED 강연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강연이고 우리가 소비자들에게 부여해야 할 가치에 대해 그리고 그러한 가치가 부여됐을 때의 막강한 효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에 사업에서 우리들은 언제나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경쟁자들과 마주해야 합니다.
그러나 비슷한 업종이라면 소비자들이 느끼기에는 비슷한 가격에 비슷한 성능
이라고 느끼게 되지요. 그래서 결국 가격 경쟁 체제로 돌입해서 같이 망하는 경우가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우리의 제품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면 다른 경쟁자들이 출혈 경쟁을 할 때 더 비싸게 팔면서도 더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가치를 부여한다는 것을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이유는 무언가의 다른 가치를 만들어내는 이런 관점의 전환이 필요할 뿐이지 새로운 상품을 만들거나 마케팅 비용으로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본인의 사업에서 내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떤 가치를 전해줄 수 있는가를 고민해보세요.
내 상품에 특별한 가치를 더한다면 같은 상품이라도 소비자들은 더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라도 사고 싶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익률이 높아지고 우리의 사업이 성장하기에 더 좋은 조건이 만들어지게 되겠지요. 여러분들의 소비자에게 여러분의 상품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세요.
그리고 여러분 상품의 가치를 인정하는 소비자들을 차별하세요. 인간은 차별을 좋아하고 본인이 나는 특별한 사람이야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내상품에 특별한 가치를 더한다면 같은 상품이라도 소비자들은 더 많은 비용을 들이면서라도 사고 싶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익률이 높아지고 우리의 사업이 성장하기에 더 좋은 조건이 만들어지게 되겠지요. 여러분들의 소비자에게 여러분의 상품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세요.
그리고 여러분 상품의 가치를 인정하는 소비자들을 차별하세요. 인간은 차별을 좋아하고 본인이 나는 특별한 사람이야라고 생각할 수 있게되는것을 좋아 합니다 항상 연구하고 상품에 다양한 가치를 부여해보세요.
언젠가 여러분 상품을 사기 위해 줄 서서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생겨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