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브랜딩]  당신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까? 

번 칼럼에서는 사업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브랜딩에 대해 말해 보고자 합니다. 

모든 사업의 최종 목표는 사실 브랜드 형성에 있습니다. 성공한 기업가들이 평판이 돈이라고 말하는 걸 자주 들어보신 적 있으실 텐데 정확히 말하면 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판이 돈이 된다는 것이지요. 

글을 읽고 나의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어떤 가치를 주고 있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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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브랜드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조금 적어보자면 

1. 자사 상품의 신제품 성공률을 높여 준다.

2.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여준다. 

3. 내 상품에 부가가치를 더해준다. 

4. 같은 상품을 경쟁 회사보다 비싸게 팔 수 있게 만들어준다. 

위와 같은 이유만이 아니더라도 적자면 끝이 없겠지만  위 4가지 정도의 이유만으로도 사업을 함에 있어서 어떻게든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걸 느끼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예전 제조자 중심의 경제에서 지금의 소비자 중심의 경제로 바뀌면서 더더욱 브랜드가 주는 가치가 중요해졌습니다. 

이제 소비자들은 어떤 기능의 상품이냐보다는 어떤 브랜드의 상품인가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경향이 많아졌으며 앞으로는 점점 더 그러한 소비자들이 늘어 날 거라고 생각됩니다. 

우선적으로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은 여러분의 사업에서 여러분이 브랜드를 가지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제조업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본인의 상품이 콘텐츠를 판매하신다면 본인 자신이 브랜드가 되어 소비자들이 내가 가진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내 브랜드가 주는 가치가
명확하게 인지하게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볼보라는 브랜드를 떠올릴 때 느끼는 가치는 안전성입니다.


 



 광고 카피 보신 분도 계실 텐데요. 볼보는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라는 가치를 자사의 브랜드에 아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좋은 사례입니다. 

위와 같은 광고 카피는 볼보가 얼마나 안전한 자동차인지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때 제대로 먹혀들어 같지요. 

여러분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떠올렸을 때 느끼는 가치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결국 우리의 사업에 성패를 좌우하는 건 소비자들이 우리들의 상품을 어떻게 느끼느냐이고 어떻게 느끼고 인지하느냐에 따라 구매의사와 상품에 지불할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장기적으로 봤을 때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입니다. 시장은 항상 변하고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상품보다 더 좋은 상품을 만들어 시장에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계속 나오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여러분이 가진 브랜드에 가치와 인식은 경쟁자들에게 진입장벽을 만들어 주며 내가 선점한 시장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지요. 

감명 깊게 들었던 말 중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마케팅은 세일즈 활동을 필요 없게 만든다 
하지만 브랜드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무의미하게 만든다입니다. 

여러분의 브랜드를 만드셔야 하고 그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명확히 인식 시키셔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부여하는 가치가 여러분들 상품의 가격이며 그 가치를 만들어 주는 건 여러분들의 브랜드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