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판매의 키포인트 "당신에게 사겠습니다."

매를 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를 정리해봤습니다. 여러 기술적인 방식들이 있겠지만 결국 기본 뼈대가 튼튼하지 못하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나가기는 힘들겠지요.

기본을 지키는 게 성공의 비결입니다.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봐야할 내용이니 읽어보시고 고민해보시고 답해보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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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첫 번째 : 왜 소비자는 그 상품을 구입해야 하는가?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할 부분이며 대부분 판매하시는 사업자분들이 여기까지는 
명확한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기능상의 이유 일수도 있겠고 그 물건을 구매했을 때 느끼는 가치가 될 수도 있겠지요. 명확하게 소비자가 내가 판매하는 물건을 구매했을 때 느낄수 있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심플하게 전달될수록 성공적인 사업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두 번 재 : 왜 그 상품을 당신의 회사에서 구입해야 합니까?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회사는 많습니다. 무한 경쟁시대이고 판매할 물건들이 넘쳐 날 테니까요. 

본인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을 한다거나 그 제품을 나밖에 가지고 있지 않다면 바로 답이 나오겠지만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유사한 상품을 제공하는 경쟁 회사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명확한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소비자에게 우리 회사에서 구입해야하는 명확한 이유를 만들어주셔야 하죠.  


세 번 째: 왜 당신에게 사야 합니까? 

이 부분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본인 회사에서 이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본인 하나면 큰 상관은 없겠지만 아닌 경우가 많죠. 

내가 서비스를 잘해주니까 고객 관리를 잘하니까 같은 애매한 이유가 아닌 소비자가 꼭 나한테 살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드셔야 합니다.

소비자들에게 나에게 살수 밖에 없게끔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던지는 것이지요.
 
어떻게 하면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나한테 살수 밖에 없을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 번째: 소비자들이 나에게 맞닿을 접점을 가지고 있나? 

위에 3가지 이유에 대한 명확한 답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러한 소비자들과 맞닿을 접점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무용지물이겠지요. 

이 부분은 정보, 경품, 할인, 이벤트, 서비스 등의 제공으로 구매 여력과 의사가 있을만한 소비자들을 나에게 불러모을수있는 채널과 툴을 가지고있냐를 파악해보셔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양질의 툴을 가질수록 구매 전환율이 높아지며 올바른 채널을 가지고 있다면 맞닿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게 되고 그 결과는 매출의 증대로 이루어집니다.  

내가 어떻게 소비자들과 맞닿아있고 어떻게 하면 접점을 더욱 늘리 수 있을까를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당신은 전문가입니까? 

내가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어떠한 것 들이 갖춰졌어도 소비자가 나를 전문가로 믿고 신뢰하게 만들 수 없다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속하기 힘듭니다. 

티칭에서도 다루었고 계속 적으로 강조하는 부분인데 사람들은 전문가를 신뢰하고
지갑을 열게 됩니다. 내가 학력이 없든 나이가 적든 이 부분이 확실하게 자리 잡아 있다면 어떤 것에도 구애받지 않게 되죠. 

오르비스 옵티머스라는 상위권 수험생들이 모이는 사이트를 가보면 대학생들이 
컨설팅료로 한 시간에 50만 원씩 받으면서 상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소비자 층에게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인정받아서 가능한 것이지요. 여러분의 전문성과 인지도를 높이고 그것을 증명해줄 소비자 지지층이 형성된다면 여러분이 일부러 마케팅하고 영업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구매가 일어나는 바이럴 루프가 형성됩니다.

전문가로 포지셔닝을 한다는 건 너무나도 중요한 내용이기에 깊이 고민해보셨으면 합니다.